동대문 시장 추석 연휴 휴일 및 영업시간은?
대부분의 직장인이라면 명절은 연휴기간이라 일을 잠시 쉬는 시기라고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은 이 시기에도 여전히 일을 하는 이들이 대부분인데요.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동대문시장이나 남대문시장 등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의류 상가와 관련 제품 판매상이 있는 동대문시장은 추석 연휴 기간에 영업을 할까요? 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지난해 추석을 기준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난해 동대문시장 주요 상가별 휴무일정
작년 추석 연휴는 9월 18일 토요일부터 22일 수요일까지 5일 동안이었습니다. 동대문 시장 내에 있는 누존, ddp, apm, 테크노상가와 동평화상가, 제일평화시장, 신평화 패션타운 등 대부분의 상점은 이 기간 동안 휴점을 했는데요. 대체로 19일 새벽을 기해 문을 닫아 23일 오후에 개점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기준이 그대로 적용된다면 올 추석에도 추석 연휴 내내 동대문시장 내 주요 상가는 영업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남대문시장 추석연휴 일정은?
동대문시장과는 취급 품목이 다르지만 남대문시장의 추석연휴 일정도 지난해에는 동대문시장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입상가와 아케이드 등 대부분의 상가가 연휴 기간 동안 문을 닫았던 것인데요. 다만 일괄적으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만 휴무를 가진 경우가 많았고 연휴 시작 전 주말까지는 운영된 경우가 많았으며, 본동상가 등은 점포별로 자율 영업을 한 곳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올해 추석 연휴 운영 계획은 별도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