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여행지는?
오는 9월 9일부터 4일간은 추석연휴입니다. 주말이 끼어 있어 대체공휴일이 지정되는 바람에 평소보다 긴 4일이나 되는 휴가가 주어지는 셈인데요. 이를 이용해 가까운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 같습니다. 서울 근교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어떤 장소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돈의문 박물관 마을
서대문의 다른 말인 돈의문은 수도권에 거주한다면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도심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곳에 있는 돈의문 박물관 마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전시관 외에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옥시설과 아날로그 감성공간, 독립운동가의 집 등이 있어 사진 촬영을 위한 명소도 많은 곳입니다.
서울 시내에 있는 고궁들
경복궁과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종묘, 그리고 조선왕릉 등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일반적으로 휴일 없이 운영됩니다. 이 중 일부는 평상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기에 이번 기회를 이용해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역사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에 아이들 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방문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양주 나리공원
천일홍과 핑크 뮬리 성지이기도 한 양주 나리공원은 수도권에서 가까울 뿐만 아니라 가을철에는 야간 개장도 하기에 밤풍경을 감상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다양한 가을 꽃을 만나볼 수 있어 자연을 즐기고 싶은 이들이 방문하기에 적격입니다.
원주 뮤지엄산
서울에서 아주 가깝다고 할 순 없지만 차로 9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원주 뮤지엄산을 찾아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전시회와 다양한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 자체가 하나의 작품 같은 느낌을 주기에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그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