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고궁 무료 일까? 운영 시간 및 요금 정보
보통 명절 연휴 기간에는 문화재청 차원에서 주요 고궁을 무료 개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석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서울에 있는 경복궁과 창덕궁, 창경궁은 물론 덕수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모두 무료 관람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추석 연휴 기간 고궁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주요 고궁 운영 시간
경복궁의 경우 매주 화요일이 휴궁일이며,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이날 운영을 하며, 대신 다음 첫번째 비공휴일을 휴궁일로 대체 지정합니다. 관람시간은 계절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추석이 있는 9월과 10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마감은 오후 5시입니다. 창덕궁의 경우 관람시간은 경복궁과 동일하며, 휴관일만 매주 월요일로 차이가 있습니다.
작년 추석 연휴 기간 고궁 운영 시간
경복궁은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 방역 지침에 의거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무료 개방이 아닌 유료개방을 한 바 있으며, 일 최대 관람 가능 인원 역시 최대 19000명으로 제한을 두었습니다. 창덕궁 등 서울 시내에 있는 주요 궁궐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따라서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도 무료 개방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고궁 탐방하기
연휴기간 많은 이들이 고궁에 몰리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온라인 상에서의 고궁탐방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https://www.chf.or.kr/fest) 에 접속해 유튜브 등의 영상을 감상하는 방법이며, 별도 요금 없이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