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방안 노력해야할 것은?
올해만큼은 지난해에 비해 명절 동안의 친지들과의 만남이 자유로울 것으로 예상됐는데요. 하지만 여름철을 맞아 코로나가 재유행하면서 이를 기대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 추석에도 감염 확산 방지 및 건강 관리를 위해 이용하면 좋은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성묘서비스 이용하기
가족끼리 모이기 힘든 만큼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공간에서 만나 추모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e하늘 온라인 성묘(https://sky.15774129.go.kr)에 마련된 온라인 추모, 성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이곳에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추모관 꾸미기 및 안치사진 신청 등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유사 증상 시 대처방법
명절 연휴 기간에도 비상 방역대응 체계는 계속해서 가동됩니다. 따라서 발열과 기침, 근육통, 피로감 등 증상이 의심된다면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문의하거나 가까운 병원, 의원을 찾아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하죠. 이와 관련해 응급의료포털(e-gen.or.kr)이나 보건복지부(mohw.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운영 중인 병원과 약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명절 코로나 감염 걱정 된다면?
여전히 가장 좋은 중증화와 사망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수단은 예방접종입니다. 50대 이상 성인이라면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만큼 4차 접종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사전예약 홈페이지 및 1339로 전화 연락해 예약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