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명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방안 노력해야할 것은?

명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방안 노력해야할 것은?

올해만큼은 지난해에 비해 명절 동안의 친지들과의 만남이 자유로울 것으로 예상됐는데요. 하지만 여름철을 맞아 코로나가 재유행하면서 이를 기대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 추석에도 감염 확산 방지 및 건강 관리를 위해 이용하면 좋은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명절 코로나 확산
명절 코로나 확산

온라인 성묘서비스 이용하기

가족끼리 모이기 힘든 만큼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공간에서 만나 추모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e하늘 온라인 성묘(https://sky.15774129.go.kr)에 마련된 온라인 추모, 성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이곳에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추모관 꾸미기 및 안치사진 신청 등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유사 증상 시 대처방법

 

명절 연휴 기간에도 비상 방역대응 체계는 계속해서 가동됩니다. 따라서 발열과 기침, 근육통, 피로감 등 증상이 의심된다면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문의하거나 가까운 병원, 의원을 찾아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하죠. 이와 관련해 응급의료포털(e-gen.or.kr)이나 보건복지부(mohw.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운영 중인 병원과 약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명절 코로나 감염 걱정 된다면?

여전히 가장 좋은 중증화와 사망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수단은 예방접종입니다. 50대 이상 성인이라면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만큼 4차 접종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사전예약 홈페이지 및 1339로 전화 연락해 예약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