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인사말 모음 써먹기 감사 인사말 문장은?
명절을 맞이해 마주보고 인사를 전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게 하기 어려운 여건이라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간단한 인사말로 그간의 고마움을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추석이나 설날 등을 맞아 활용하기 좋은 명절 인사말 모음 몇 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직장 상사나 웃어른을 위한 명절 인사말
아무래도 예의와 격식을 차리는 것이 우선인데요. 충분한 예의와 감사를 표할 수 있는 문장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덕분에 올 한 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혹은 ‘더도 덜고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만사형통 하시기 바랍니다.’ 등의 말도 좋습니다.
고객을 위한 명절 인사말
쇼핑몰이나 자영업 등을 하는 소상공인이라면 고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문자를 보낼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진정성있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관건입니다. ‘유독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풍성한 결실로 가득한 추석 명절입니다. 가정에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인사드립니다.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담아 고객님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가족과 친지들과 함께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정도면 깔끔한 추석 인사가 될 수 있습니다.
거래처에 하는 명절 인사
업무상 관계를 맺은 상대의 특성을 고려해 인사를 전하면 비즈니스 관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무난한 인사말로는 ‘즐거운 추석연휴입니다. 한해 동안 노고의 감사드리며, 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넉넉한 마음으로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