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추석 기차표 예매 srt 예매 노하우

추석 기차표 예매 srt 예매 노하우

대한민국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에 이용할 교통편으로 기차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예매가 필요합니다. 워낙 많은 인원이 몰리기에 결코 쉽지 않은데요. 아직 올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지난해 추석 예매와 올해 초 설 기차표 예매를 기준으로 어떻게 진행하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
추석 기차표 예매

추석 기차표 예매 특징

명절표의 경우 대개 4~5주 전부터 예매를 별도로 진행하며, 해당 기간 동안에는 단거리 예매가 불가능합니다. 또 코레일과 srt에서 각각 따로 예매를 진행하며, 대개는 srt가 코레일에 비해 1주 정도 늦게 예매를 시작합니다.

온라인 기차표 예매 방법

 

코레일 멤버십 가입 후 회원번호가 있는 경우에만 예매 가능하며, 코레일 앱 또는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석승차권 예약 메뉴로 접근해 예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서버를 일시적으로 확장한다고는 하지만 워낙 많은 인원이 몰리는 만큼, 사전에 미리 열차시각을 조회해두고 그에 맞게 빠른 예약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역에서 예매하는 법

코레일 홈페이지에 방문해 미리 발매 가능한 역을 확인해야합니다. 역사별로 추석 승차권 예매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매 당일 해당 역에 가면 신청서를 받게 되는데, 시간표를 참고해 열차 번호와 열차 종, 출발역 및 도착역, 결제 방법 등의 정보를 기재하면 됩니다.

이외에 여행사 등 대리점에서 예매하는 방법도 있으나 올해 설날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리점 발매는 진행하지 않은 바 있습니다. 가능한 적은 사람이 몰리는 곳으로 방문하는 것이 유리하기에 대도시에 있는 역보다는 조금 규모가 작은 역에서 예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